한국선불카드(주)'는 (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항목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제 2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제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 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제 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 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제 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 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제 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①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 않고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적 근거

구분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 (계약의 이행)

회원 서비스 운영

회원 가입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성명, 휴대폰번호,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회원 탈퇴 시까지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 (계약의 이행)

민원 상담

컨텐츠 제공, 구매 및 결제∙환불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응대,

성명, 휴대폰번호, 거래정보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법 제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제6조)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4호 (계약의 이행)

모바일 쿠폰 선물하기

모바일 쿠폰 SMS/MMS발송을 위한 수신인 휴대폰번호 확보

수신인 휴대폰번호

5년
(전자상거래법 제6조)


 

제 2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해당 없음

-

-

-

③ 회사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 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 근거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해당 없음

-

-

-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분류

근거법령

제공 기관

제공되는 개인 정보

재난 대응

재난안전법 제74조의3
(정보 제공 요청 등)

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본부

성명, 휴대폰번호,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사용일시, 사용처(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감염병예방법 제76조의2
(정보 제공 요청 및 정보 확인 등)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성명, 휴대폰번호, 선불전자지급수단 사용명세(이동경로 파악)

자살위험자보호

자살예방법 제19조의3
(긴급구조대상자 구조를 위한 정보 제공요청 등)

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긴급구조대상자의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납치, 감금 등 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처리

전기통신사업법 제83조
(통신비밀의 보호)

수사관서

성명, 휴대폰번호, 가입일 또는 해지일

 

 

 

 

 

 

 


제 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표기 업체는 재위탁 업체입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인포뱅크㈜

SMS/LMS/MMS 발송

한국모바일인증㈜

본인확인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개인정보처리자명>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라 함)할 수 있습니다.

※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

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정보를 조회・수정・삭제하거나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자동화된 결정의 거부 및 설명 요구가 가능합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⑧ 회사는 권리 행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한국선불카드 고객센터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3, C동 4층

연락처 : 1899-3206  이메일 : privacy_cs@kpcard.co.kr

 

 

제 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설치・운영하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

① 회사는 사용자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③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쿠키 허용 / 차단 방법 >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고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학력・병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관리본부  담당자 : 김종관

연락처 : 1899-3206  이메일 : privacy_sub@kpcard.co.kr

 

 

제 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및 직위 : 이경철 상무

연락처 : 1899-3206, 이메일 : privacy@kpcard.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관리본부

연락처 : 1899-3206, 이메일 : privacy_sub @kpcard.co.kr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

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 고객센터

연락처 : 1899-3206  이메일 : privacy_cs@kpcard.co.kr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06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상단 날짜 지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3-03-30 ~ 2024-06-19 (적용)

- 2022-09-26 ~ 2023-03-29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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