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 칙]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스캔잇”이란 “이용자”가 유무선 인터넷(모바일 웹 포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여 모바일 단말기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모바일상품권”의 “수신자”가 이를 상품별로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실물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모바일상품권”이란 “공급사”로부터 제공받아 “스캔잇”에서 중계 판매하는 상품으로, “이용자”가 휴대전화 등으로 교환권 형태로 “수신자”에게 선물하고, 이 교환권을 “수신자”가 해당 “사용처”에서 연계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을 말하며, 그 종류는 다음 각 목과 같습니다.
1. “상품형 모바일상품권”은 특정 실물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 교환권을
말합니다.
2. “금액형 모바일상품권”은 “수신자”의 선택에 따라 표시된 금액 상당의 실물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 교환권을 말하며, 표시된 금액에 도달할 때까지 횟수 제한 없이 “사용처”에서
판매하는 일정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상품권”을 말합니다.
③ “공급사”란 스캔잇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해주는 업체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스캔잇”의 고객으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스캔잇”에서 “실명확인”을 완료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받은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⑤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대문자, 영문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조합을 말합니다.
⑧“회원정보”는 성명, 연락처 등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⑨“실명확인”이란 개인회원이 회원 가입 시 기록한 이름과 생년월일 등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⑩““수신자””란 “모바일상품권”을 “회사” 및 “이용자”로부터 전송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⑪““사용처””란 “모바일상품권”으로 실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매장을 말합니다.
⑫”“스캔잇 가맹점” 이란 한국선불카드와 제휴를 맺어QR코드를 통해 “스캔잇”을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을 말합니다.
⑬ ““포인트””란 회원이 “스캔잇”에서 구매 시 사용 및 적립 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하며, 그 상세한 내용은 제25조를 따릅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상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 관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한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비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스캔잇”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다양한 부가서비스 등의 이용 혜택이 제한됩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보수, 정전, 이용량의 폭주 등 기술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가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의 시스템을 무단으로 침범한 경우
5.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의 자격 또는 성격에 따라 이동전화 서비스의 해지, 일시 정지, 정보이용료 한도
초과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경우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이용자”, 외국인 “이용자”, “비회원” “이용자” 등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신청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8조 제2항에 따라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가입 시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 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면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사”가 정하는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는 서비스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미리 해당 내용을 공지하며, 부득이하면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 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개인 간의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① 전송내역과 수신내역에 대해 “이용자”는 “수신자”의 휴대폰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사이트에서 개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모바일상품권” 전송내역이나 수신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제휴사 정책 변경(판매 종료, 가격 변경) 등으로 교환 불가능 되어 “수신자”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전액 환불 처리 됩니다.
② 수신된 “모바일상품권”이 삭제 된 경우 회원은 “스캔잇”를 통해 3번까지 무상으로 재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모바일상품권”을 전송하여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한 경우 “이용자”와 “수신자” 간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이용자”와 “수신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모바일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모바일상품권”에 명시된 상품의 유효기간에 동안 “사용처”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i) 상품형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3개월을 원칙으로 하며, (ii) 금액형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모바일상품권”은 유효기간에 해당 “사용처”에서 사용하지 않으면 그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환불 요건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자”는 “회사”에게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합니다.(특별한 사유란 유효기간의 연장이 불가능한 경우로 “모바일상품권”에 명시한 경우에 한함)
⑥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수신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문자메시지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수신자”가 받은 “모바일상품권”의 전부 또는 일부의 교환을 제한하거나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 다른 “수신자”로부터 재송신(재판매)된 “모바일상품권” 을 수신 받아 교환하고자 하는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받은 “모바일상품권”을 교환하고자 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5. 기타 이 약관에서 정한 “모바일상품권”의 교환 제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전산상의 문제 또는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모바일상품권”을 교환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면 “회사”는 교환할 수 없었던 기간만큼 “모바일상품권”의 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규정에 따라 “모바일상품권” 을 환불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등
① “이용자”는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주문을 취소할 수 있으며, 주문을 취소할 경우 “회사”는 즉시 결제 승인을 취소합니다. 단, 승인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 한하여 결제 금액의 100%를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현금 또는 “포인트”로 환불해 드립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취소가 제한합니다.
1. “스캔잇”의 이벤트 상품이거나 무상으로 지급된 경우
2. 기업용 프로모션인 경우
3. “회사”와 특정기업간에 약정을 통해 발행된 경우
②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내에 “사용처”에서 상품으로 교환되지 않은 경우 “수신자”는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로 결제하신 상품의 환불 또는 구매 취소의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 전 “포인트”로 복구 됩니다. 또한 중복결제로 사용된 “포인트”는 제외 후 환불이 됩니다.
④ 금액형의 경우, 사용하는 “모바일상품권”에 기재된 총 금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 100분의 80이상, 1만원 초과인 경우 100분의 60이상에 해당하는 물품 등을 제공받은 경우 잔액에 대해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모바일상품권”“공급사”에서 잔액을 반환하여 드립니다.
⑤ 회원의 주문 취소, 유효기간 경과 이후 환불 등 환불 사유 발생 시 현금 환급을 원칙으로 하나, 해당 결제수단의 특성상 동일한 프로세스로 환불이 어려울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통해 “포인트”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⑥ “스캔잇 가맹점”에서 현금으로 구매 시, 해당 가맹점에서만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나 이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로 말미암아 “회사”가 해당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예시하는 바와 같이 “이용자”가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과실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이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으로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 타인의 휴대전화(분실된 전화 포함)를 이용하거나 번호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한 경우
2. “이용자”가 “수신자”의 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모바일상품권”을 잘못 전송하였는데, “수신자”가 “모바일상품권” 이미 사용하였거나 반환을 거절하는 경우
3. “이용자”가 “모바일상품권”을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제3자 또는 “수신자”에게 전송(판매) 하는 경우
4. “이용자”가 계좌 정보 등 환불 관련 정보를 잘못 입력하여 오 환불이 발생한 경우
제6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히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려우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 때문에 발생하였다면 “회사”에서 그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합니다.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부정하게 서비스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와 “수신자”의 명시적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8. 관련 법령에 따라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운영자로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거나 연락을 취하는 행위
10. 재판매의 목적으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는 행위
11.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12. 타인의 명의, 카드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서비스를 통해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4.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포인트”, “모바일상품권”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15.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1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정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즉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해야 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게 통지할 때는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7장 부가서비스
① “포인트”1원은 현금 1원의 의미를 지닙니다.
② “포인트”는 “스캔잇” (www,scanit.co.kr) 에서 회원 가입 후 구매 시 적립 및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스캔잇” 가맹점에서 구매 시 적립 및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③ “포인트”는 마지막으로 이용(적립, 사용)한 날로부터 12개월이 지나는 동안 단 한 차례도 이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④ “포인트”는 환불할 수 없으며, “회사”는 그 기한과 이용 방법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8장 기타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이용자”와 “회사”는 이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및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및 위임하거나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25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 분쟁처리담당 : 고객만족센터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3 C동 4층
- 이메일 주소: kpc@kpcard.co.kr
- 전화번호 : 1899-3206
②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 적정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체 없이 통보해 줍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 발생시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6조에 근거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이용자”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 및 이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